재료
스파게티 소스(or라구소스), 스파게티 면(종류는 알아서),
양파, 마늘, 소금, 기름, 피자치즈, 미원(or굴소스).
고기넣고 싶음 소고기나 햄 소세지.
야채를 더 넣고 싶으면 파프리카나 피망.
볶을때 쓰는 팬의 따꿍
조리 방법
1. 냄비나 웍에 물 받아서 끓이고, 라면 한개정도의 물이면 소금(굵은소금x 맛소금 가능) 밥숟가락 반스푼넣고 끓인다.
2. 물 끓으면 스파게티면을 넣고 종류에 따라 익힘. 봉지에 적혀 있음. 다 익히면 채에 받혀 건져 놓고 물은 버리지 않는다.
3. 면 익히는 사이 팬에 양파 반반개에서 반개(주먹만한 큰 양파 기준)와 간마늘 밥숟가락 한두숟갈, 올리브유 한숟갈 고기 넣고 싶음 간 소고기나 자른 햄이나 소세지 넣고 중불에서 약불 왔다리갔다리 조절하며 슬슬 볶는다.
4. 양파가 갈색으로 변해 흐물흐물거리며 적당히 맛탱이 간거 같으면 미원 밥숟가락 반스푼이나 굴소스 1밥숟갈 넣고 조금 볶아주면서 스파게티 소스를 투입한다. (미원이나 굴소스의 맛이 싫거나 없으면 안넣어도 됨. 양 알아서 조절)
5. 넣고 바로 따꿍을 비스듬히 닫고(따꿍 안하면 졸이는 동안 주방 미니 화산폭팔 체험 가능), 중불에서 살짝 졸여준다. (면넣으면 뻑뻑해질 예정이니 많이 안 졸여도 된다.)
6. 소스가 조금 되직해진거 같으면, 아까 건져놓은 스파게티면을 삶았던 물에 퐁당하고 면이 풀어지면 다시 체에 걸러 물기를 털어내고 소스에 넣어 섞어준다. 만약 면을 넣고 너무 뻑뻑하면 아까 면 삶았던 물을 조금 넣으면 된다.
7. 잘 섞은 후, 에어프라이어 전용 조리그릇에 담고 위에 치즈로 덮고 파슬리 있다면 치즈 위에 뿌리고 에어프라이어 200도 10분에서 15분 치즈 색 봐가며 구워준다.
8. 맛있게 먹으면 완성.